타운게시판

주택 렌트비 지원프로그램 선착순 혜택

팬실운영자 0 257

<사진> 필라델피아시 주택가 렌트 매물. 코로나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주택시장이 경색되고 렌트비를 제때 지불하지못하는 세입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주택소유주나 세입자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 연방정부가 케어스법안에 따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어려운 주택소유자와 세입자를 동시에 돕는 주정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펜실베니아주택융자기관(Pennsylvania Housing Finance Agency, PHFA)은 코로나19사태로 주택 모기지 납부나 렌트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주택 소유자나 세입자를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난주부터 신청서를 받고 있다.

 

펜실베니아주택융자기관(PHFA)의 케어스렌트지원프로그램(CARES Rent Relief Program)은 자격 있는 세입자들에게 총 1억5천만 달러의 렌트보조금을 지급한다. 이 보조금 예산은 연방정부가 케어스법안에 따라 주정부에 보낸 예산 가운데 펜주 의회에서 통과된 26억달러 예산의 일부다. 오는 9월 3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는데 선착순으로 자격있는 세입자에게 주어지고 지원금은 세입자를 거치지 않고 집주인(landlord)에게 바로 전달된다.

 

지원 접수처는 각 카운티별 주택융자기관이며 대상기간은 3월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사이의 6개월로 렌트비가운데 월 최고 $750 달러까지 총 $4,500 달러까지 지원된다. 한정된 예산이므로 기금이 소진될때까지 선착순으로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자격은 세입자가 코로나바이러스영향으로 지난 3월 1일 이후 직업을 잃고 연소득이 30% 감소하고 각 카운티 거주지역의 중간수입 이하일 경우에 해당된다.

 

자세한 지원자격이나 기타 문의사항은 펜실베니아주택융자기관(PHFA) 웹사인트(https://phfa.org/pacares/)나  전화 855-827-3466 으로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연락할 수 있다.

 

신청자는 펜실베니아주 카운티별 지정 융자기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필라델피아시는 필라델피아주택개발회사(https://phlrentassist.org/)로 신청한다. 신청기간은 7월6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세입자 신청서류:

Lessee Household Certification-Renter Application

주택소유자 신청서류:

Landlord Application 

Landlord-Property Certification 

 

<카운티별 융자기관 접수처 리스트 클릭>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